현재 우리나라 탈모 인구를 살펴보겠습니다. 의료보험 환자, 탈모 병원들의 모발 이식 탈모치료, 탈모약 처방 그리고 일반인들의 탈모 제품 샴푸 등의 사용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보면 현재 약 1천만 명 정도로 추산을 하고 있습니다. 인구의 5분의 1이 탈모환자인 셈입니다.
탈모자가진단법
먼저 하루에 정상이면 하루에 100개 이하로 머리카락이 빠져야 되는데 본인이 느끼는 게 실제로 50개 이하 이하여야지 실제로 이제 100개 이하로 빠진다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두 번째는 일어났을때 대부분의 베개의 머리카락이 하나 정도도 잘 묻어나지 않습니다. 넉넉지 않고 3개 이상이 자꾸 묻어난다 그러면 탈모를 강력히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그다음에 머리를 감았을 때 누구라도 조금씩은 머리가 빠지죠 머리를 감고 나서 말릴 때도 머리카락이 한 10개 이상 빠진다. 지속적으로 한 며칠에 걸쳐서 그러면 또 탈모를 의심해 볼수가 있겠습니다.
풀테스트 머리당김테스트 교과서에는 좀 애매하게 나와 있는데 중간 정도 힘이라고 중간정도 ;힘으로 정수리나 앞머리를 집어서 당겨주세요.
당기면 보통 사람은 이렇게 하나같이 안 묻어나요. 근데 이제 두 개까지는 어느 정도라고 부르고 머리카락이 3개 이상 빠지면 탈모를 강력히 의심해 볼 수 있겠습니다.
집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탈모테스트 탈모자가진단법 입니다. 다들 탈모가 의심된다면 한번 해보시고 탈모가 맞다면 빨리 탈모치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