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신용 소상공인 특례보증 상품이 출시가 되었습니다. 일반보증 상품이 아닌 특례보증 상품이기 때문에 많은 중신용자 소상공인 분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을거 같습니다. 2월 1일 부터 신청이 되었으니 소진 되기 전에 어서 신청을 하셔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중신용 소상공인 특례보증 지역 신용보증재단에서 95%짜리 보증서를 받아서 은행에서 받게 되는 대출입니다. 대출 기간은 5년짜리 하고 1년짜리 둘 중에 하나 선택할 수 있습니다.
5년짜리는 1년간 이자만 내다가 나머지 4년간 원금 균등 분할 상환 입니다. 3천만원 받았을 경울 한 달에 원금 약 625,000원 정도 상환하시면 됩니다.
1년짜리는 매월 이자만 내다가 1년 만기가 되면 신용보증재단 보증서 연장하고 은행 가서 대출 연장하고 이런 식으로 최대 5년까지 쓸 수 있습니다.
금리는 가산금리 1.5% 있고 1.8% 있는데 CD 금리가 현재 한 3.6% 정도 됩니다. 그러니까 1년짜리로 받게 되시면 5.1% 정도 되고 5년짜리 분할 대출은 현재 5.4% 정도 나온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변동금리입니다
👉 특례보증이기 때문에 기존의 보증한도가 가득 차서 못 받으시는 분들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보증 한도가 이번 3천만원 신청하는 것 포함해서 2억을 넘지 않으면 이번 중신용 특례보증 신청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자세한건 신용보증재단에 서류 준비 하고 가셔서 알아보시면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