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시내고향 35년 전통 메밀묵밥 도토리묵밥을 맛볼 수 있는 주천묵집을 소개합니다. 영월의 토속음식점으로 유명한 주천묵집은 직접 만든 묵과 한방육수로 시원하고 개운한 맛을 선사합니다. 신서유기에서도 방문한 맛집이니 꼭 드셔보세요.
오늘은 저의 여행기를 공유하고자 합니다.저는 지난 주말에 가족들과 함께 강원도 영월에 놀러갔어요. 영월은 저희 집에서 차로 3시간 정도 걸리는 곳이에요. 영월에는 젊은달와이파크라는 예쁜 공원이 있고, 한반도지형 전망대라는 멋진 전망대가 있어요. 그리고 신서유기에서 방송된 주천묵집이라는 유명한 맛집도 있답니다.
저희는 젊은달와이파크에서 대나무대와 미술품들을 구경하고, 한반도지형 전망대에서 한반도의 모습을 바라보았어요. 그리고 점심으로 주천묵집에서 메밀묵밥을 먹었어요. 주천묵집은 영월의 토속음식점으로, 도토리묵과 메밀묵을 직접 만들어서 파는 곳이에요. 도토리묵은 도토리가루를 끓여서 만든 묵이고, 메밀묵은 메밀가루를 쑤어서 만든 묵이에요. 묵은 차가운 육수에 담궈서 먹는데, 육수는 한방재료로 우려낸 거라고 해요.
35년 전통 메밀묵밥 도토리묵밥
주천묵집의 메밀묵밥은 메밀묵과 밥을 함께 먹는 요리예요. 메밀묵은 쫄깃하고 부드럽고, 밥은 조가 들어가서 고소해요. 육수를 부으면 시원하고 개운한 맛이 나요. 저는 도토리묵보다 메밀묵이 더 좋아서, 메밀묵밥을 많이 먹었어요. 다른 사람들도 다 맛있다고 칭찬했어요.
주천묵집은 웨이팅이 많은 곳이라고 해요. 저희는 테이블링 앱으로 웨이팅을 했어요. 테이블링 앱은 원하는 식당에 원격으로 웨이팅을 할 수 있는 앱이에요. 저희는 테이블링 앱으로 웨이팅을 하고, 식당에 가서 바로 자리에 앉을 수 있었어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었어요.
6시내고향 35년 전통 도토리묵밥 메밀묵밥 가격 위치
- 주천묵집의 가격은 도토리묵밥 7천원, 메밀묵밥이 8천원씩이고, 감자옹심이 8천원, 감자전이 9천원씩, 메밀전병이 7천원씩이에요. 저희는 4명이서 도토리묵밥 2개, 메밀묵밥 2개, 감자옹심이 1개, 메밀전병 1개를 주문했어요. 총 4만 8천원이 나왔어요. 가격대비 양도 많고 맛도 좋아서 만족스러웠어요.
- 주천묵집의 주소는 강원도 영월군 주천면 송학주천로 1282-11이고, 영업시간은 10시부터 19시까지예요. 화요일에는 휴무라고 해요. 연락처는 033-372-3800이에요. 주차는 식당 앞에 할 수 있어요.
저는 주천묵집에서 메밀묵밥을 먹고, 영월에서 시원한 한그릇의 행복을 느꼈어요. 여러분도 영월에 가시면 주천묵집에서 메밀묵밥을 꼭 드셔보세요. 감사합니다.
연관글
👉6시내고향 고향노포 3대가 함께 하는 묵집 도토리묵 파는곳
🔥인기글